본문 바로가기

투잡/해피하우스무인카페

[무인카페] 무인카페 창업 정보(꿀TIP) 8편


[무인카페] 무인카페 창업정보(꿀TIP) 8편

본 블로거도 몰랐습니다. 현재 무인카페를 운영하면서 이렇게 후회스러운 부분이 많았는지... 하지만 후회스러운 부분이 많다는 것은 다음에 무인카페를 하나 더 하거나 아니면 무인카페를 운영하고 싶은 분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정보가 그만큼 더 많다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그래서 무인카페 창업정보(꿀TIP) 8편을 준비했습니다. 역시나 무인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본 블로거의 생각일 뿐이니 이점 참조해주십시오.

1. 카페 근처에 일반인들이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있다면 정말 완벽하다. 그러나 높은 월세는...

제 카페 주변은 주차장이 없습니다. 심지어 맞은편에는...

제가 무인카페를 하면서 정말 아쉬운 점 중에 하나가 제 무인카페 주변에 주차장이 마땅치가 않은 점인데요. 무인카페를 차리기 전에 나름 알아본다고 정말 이곳저곳 많은 무인카페를 돌아다녀보았지만 왜 주차장의 중요성을 인지하 지를 못했는지 정말 후회스럽습니다.

물론 제 카페 주변에 주차할 공간이 완전히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도 가끔씩 상상을 해보기는 합니다. 만약 넓은 주차장이 내 카페 옆에 있었다면? 정말 어느 정도의 반전은 일어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심지어 김포에 있는 한 무인카페는 바로 옆에 주차장이 있는데 제가 항상 들릴 때마다 사람들이 주차장에 차를 주차해 놓고 무인카페로 들어가곤 했습니다. 주차공간이 있다면 분명! 수입적인 부분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만.. 주차장이 가깝다는 것은 분명히 사람들이 많이 왔다 갔다 한다는 것이고 사람들이 많이 왔다갔다한다는 것은 유동인구가 많다는 것이고 유동인구가 많다는 것은 상권 형성이 잘 이루어진다는 것이고 상권형성이 잘 이루어진 건물의 월세는? 높겠습니다...

2. 홍보 전단지는 필요 없다. SNS를 적극 이용하자!(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제 카페 첫 게시물입니다.

제가 처음에 무인카페를 오픈하고 나서 2일 정도 지날 때였습니다. 홍보 전단지를 만들어서 뿌려볼까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제 와서 생각해보니 정말 형편없는 방법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홍보 전단지를 돌리지 않았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홍보 전단지를 돌려 가게를 홍보하는 방식이 그렇게 맞는 방법은 아닙니다! 저도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인데 SNS를 적극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카페 이름으로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어 가끔씩 게시글을 올리고는 하는데 홍보 효과가 좋은 것은 아니지만 나름 긍정적인 부분도 많이 얻었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 같은 경우는 블로그보다 효과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카페 바로 옆이 전철역이거나 학교 등 사람들이 머무르다 가는 공간들이 많다면 홍보 전단지도 효과적이겠지만 저는 SNS를 적극 추천하는 바입니다.(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