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잡/해피하우스무인카페

[무인카페] 무인카페 창업의 장점 2편


[무인카페] 무인카페 창업의 장점 2편

글을 쓰기 앞서 잠시 이 블로그에 대한 정보를 얘기하자면 이 블로그에 쓰여 있는 글 중 4분의 1은 유아체육 글이고 나머지 4분의 1은 최근 방영된 쇼미더머니에 대한 글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4분의 1은 부업 관련 글이며 마지막으로 ㅁ나머지 4분의 1은 무인카페에 대한 글인데요. 이 무인카페에 대한 글 중에서도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무인카페의 단점에 대한 글이고 무인카페에 대한 장점 글은 단 한 가지로 압축되어 쓰여 있습니다. 글의 양만 보고 무인카페는 단점만 있고 장점은 없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무인카페에 대한 장점의 글을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한 달 하고도 보름에 1주일을 더한 기간 동안 쓰지 않았던 무인카페에 대한 장점 글이니 끝까지 집중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손님이 남겨주신 메모다.

1. 샵인샵이 가능한 창업 직종이다.

말 그대로 샵인샵이 가능한 직종입니다. 한 공간 안에 단순히 무인카페만 하는 것이 아니라 무인으로 운영할 수 있는 모든 기기를 넣어 운영을 하는 것인데요. 예를 들자면 한쪽면에는 무인카페 기기를 설치하면서 다른 한쪽으로는 무인 세탁기, 또 다른 한쪽으로는 무인 인형 뽑기 등을 설치에 다방면으로 운영을 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방식으로는 부동산 혹은 인테리어 사업장을 하면서 바로 옆에 자투리 공간에 조그맣게 테이블을 설치하고 무인카페 기기를 설치해도 나쁘지 않은 방식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살고 있는 동네 부천에서는 카페와 전혀 관련 없는 사업장을 운영하면서 옆 공간에 심플하게 카페 공간을 만들어 무인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요 기계가 바로 내 카페의 커피머신기기다.

2. 언택트 시대에 맞는 카페를 운영할 수 있다.

이 부분은 본 블로거가 직접 경험한 부분입니다. 하루는 평상시보다 손님의 수가 많이 늘어서 급하게 카페로 가서 원인이 무엇일까 분석하고 있었는데요. 카페에 손님인척하면서 카페 안에 있는 손님의 행동이나 대화를 주의 깊게 들었는데 한 가지 관심 가질 대화 내용이 있었습니다. 저희 가게 근처 커피는 직원이 직접 만들어주고 건네다 보니 요즘같이 코로나로 걱정인 시대에 살짝 불안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제 나름대로 다시 이해를 해봤더니 요즘같이 언택트 시대를 지향하는 시대에는 사람이 커피를 만들어주는 것보다 기계가 만드는 것이 나름 장점이 있다는 것이지요.

3. 사업 공부로 시작하기에는 나쁘지 않은 사업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무인카페를 운영하는 게 그렇게 힘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사업을 하면서 꼭 알아야 할 조건이나 세무정보 등은 자연스럽게 파악이 되었기에 제 나름대로 무인카페를 하면서 다음 사업을 준비할 때 분명 도움이 되는 창업이라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이 직업이 따로 회계를 해야 할 필요도 없고 금전적인 업무가 많은 편도 아니기에 사업 시작으로는 나쁘지 않은 편이라는 내용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세 가지 정도의 무인카페 장점을 적어보았습니다. 다음번에도 더 좋은 내용을 적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