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잡/해피하우스무인카페

[무인카페] 무인카페의 단점. 무인카페, 무인점포의 도둑질 3편


[무인카페] 무인카페의 단점. 무인카페, 무인점포의 도둑질 3편

이번에는 3편입니다. 무인카페에 들어서 커피는 시켜먹지도 않은 채 무인카페에 있는 물건만 쓱 훔쳐가는 분들이 있어서 제가 운영하는 매장에는 어떤 물건이 자주 없어지는지 적고 있는데요. 일단 글을 쓰기 전 제발 비상식적인 행동을 하시는 분들이 없어지기를 바랍니다.

1. 볼펜

이 볼펜은 저의 매장내에 손님들이 매장에 바라는 점이나 건의사항을 적기 위해 만든 공간에서 쓰기 위해 놓아둔 볼펜이었습니다.

하루는 저녁에 청소를 하기 위해 카페에 들어가 청소를 하는데 매장에 두었던 볼펜이 한 개도 없는 것이었습니다. CCTV를 통해 녹화된 영상을 보니... 뒷목 잡고 쓰러질뻔했습니다. 뜬금없이 손님(손님도 아닙니다. 시켜먹지도 않았습니다.)이 들어와 볼펜만 3개 정도 챙겨 쓱 나가는 것이었습니다. 진짜 다른 건 몰라도 이건 경찰에 신고할 뻔했습니다.

2. 메모지

역시나 볼펜과 같은 용도로 손님들이 건의사항이나 커피를 마시면서 통화 중에 메모할 일이 있을까 하여 카페 안에 놓아둔 것이었는데... 정말 어이가 없게도 손님도 아닌 사람들이 카페에 들어와 메모지만 쓱 훔쳐가곤 했습니다. 정말 잃어버린 포스트잇만 얼마어치 인지... 눈물이 납니다.

3. 화장실 열쇠

저희 카페는 카페 안에 화장실이 없습니다. 화장실을 쓰시려면 카페 밖으로 나가 바로 옆에 있는 계단을 통해 2층 화장실로 가곤 하는데요. 이때 화장실 문은 항상 잠겨있기에 카페 내에 있는 화장실 키를 꼭 가져가야 합니다. 다만 화장실 키를 가져가시고 도로 안 가져오시거나 그대로 집으로 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저도 처음에는 그럴 수도 있지 했지만 문제는 철없는 어린 친구들이 그냥 아무 이유 없이 화장실 열쇠를 훔치고 가곤 합니다... 씁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