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잡/해피하우스무인카페

[무인카페] 무인카페 창업 정보(꿀TIP) 11편


[무인카페] 무인카페 창업 정보(꿀TIP) 11편

오랜만에 쓰는 무인카페 창업 정보 관련 글입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무인카페에 많이 신경을 못썼고 또한 제가 최고로 좋아하는 힙합 관련 글을 많이 적다 보니 무인카페에 관한 글을 많이 못 적었었는데요. 오늘 오랜만에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역시나 오늘의 정보도 저의 경험에서 나온 정보이며 단순히 저의 경험과 생각일 뿐 저의 경험과 생각이 전부다 정답이 아니라는 점! 꼭!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무인카페도 블로그가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해야 하지만 외주를 주지는 말아라! 그냥 직접 하자!

무인카페가 되었든 그냥 일반 카페가 되었든 창업 초기에 정말 많은 SNS 마케팅 회사에서 전화가 계속 올 것입니다!

정말입니다. 혹시나 창업 후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온다면 그냥 마케팅 회사려니 하십시오.

그냥 전화 와서 점주의 의견은 배제한 채로 그냥 '축하드립니다. 지금 저의 회사 마케팅 제휴에 당첨되셔서 진행 차 연락드렸는데요~ 1년 동안 000 금액으로 진행이 됩니다! 어떻게 진행해드릴까요?'라고 다짜고짜 전화 옵니다. 이런 전화받으면 정말 황당합니다. 처음에는 뭐하시는 분이냐고 화 아닌 화도 많이 냈었는데 나중에는 그냥 끊어버렸습니다. 아무튼 무인카페를 하게 되신다면 블로그 마케팅 나름 괜찮습니다! 단 외주업체랑 계약하는 것은 비추입니다. 일단 외주업체에서 무인카페에 대한 홍보를 제대로 안 해주는 경우도 많지만 무인카페의 포인트인 무인! 의 중요성을 부각해주지를 않습니다. 무인카페는 일반 음식점과 카페와 다르다는 점을 부각하지 않은 채로 그냥 쓸모없는 내용으로만 바이럴 마케팅을 하니 다른 커피점과의 대결에서 큰 이익을 얻지 못하는 것입니다. 외주업체에 돈을 주고 하시느니 차라리 직접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적극!

저 또한 무인카페 이름으로 따로 블로그를 만들어 열심히 홍보를 직접 하고 있으며 그 외 SNS 계정을 만들어 나름 열심히 홍보를 했었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해 거의 홍보를 안하듯하고 있습니다. 거리에 사람이 돌아다니지를 않아서입니다.ㅠㅠ)

아무쪼록 오늘은 블로그 마케팅에 대해 저의 생각을 간략하게 적어보았는데요. 제일 중요한 건 창업을 하신 창업주의 선택인 점! 이점도 꼭 알아두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