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소속사, 크루

[소속사 소개] 데이토나 엔터테인먼트(더콰이엇, 염따, 퓨처리스틱 스웨버)


[소속사 소개] 데이토나 엔터테인먼트(더콰이엇, 염따, 퓨처리스틱 스웨버)

한국 힙합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래퍼 중 한 명이죠. 더콰이엇이 약 10년 만의 일리네어 레코즈 생활을 청산하고

새로운 레이블을 만들에 화제에 놓이고 있습니다. 바로 래퍼 염따와 함께 데이토나 엔터테인먼트라는 회사를

만들었는데요.

더콰이엇, 염따

더콰이엇 같은 경우는 2000년대 중반부터 2010년까지 한국 힙합시장에서 한 획을 그은 소울컴퍼니에 소속되어있다가

올해 초까지 일리네어 레코즈에 몸담으면서 쇼미더머니, 고등래퍼 등 한국 힙합에서 어마어마한 입지를 다진 래퍼였습니다.

무한도전 속 염따

염따의 경우에는 지금은 FLEX라는 단어를 거의 만들었을 정도로 큰돈을 벌면서 힙합팬들에게 선망의 대상이 되었지만

과거에는 무한도전 돌아이 콘테스트 특집에 나와 지금과는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었습니다.

이 둘이 만나 데이토나 엔터테인먼트를 공동으로 설립하게 되었는데요. 제 기억이 맞다면 이 두명이 대중들에게 처음으로 합을 맞춰 선보인것은 19년 겨울 85년생 래퍼들의 모임 다모임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 이후에도 더콰이엇의 싱글 앨범에 호흡을 맞췄었고 또한 데이토나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는 결과까지 나왔는데 앞으로 데이토나엔터테인먼트가 한국 힙합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끝까지 지켜보겠습니다.

퓨처리스틱 스웨버

참고로 데이토나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한 후 첫 번째 아티스트로 퓨처리스틱 스웨버가 영입이 되었는데요. 일명 Laptopboy(랩탑보이)라고 불리는 아티스트인데 원래 작업량이 많은 스타일이라 더콰이엇과 염따와의 호흡이 정말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