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이슈, 인물

[아이돌 소개] JBJ2편-JBJ95


[아이돌 소개] JBJ2편-JBJ95

오늘은 지난번 아이돌 소개 JBJ1편에 이어서 두 번째인 JBJ2편에 대해 준비를 했습니다. 서론이 길어지기 전에 본론으로 들어가 본격적으로 적어 볼 건데요. 그전에 혹시나 1편을 보지 못했다면 1편도 봐주시고 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멤버 소개

타카다 켄타

1995년 1월 10일 생으로 소속사는 스타로드엔터테인먼트입니다. 현재 소속되어있는 그룹은 'JBJ95'이며 'JBJ'로 먼저 데뷔한 이후에 같은 멤버였던 김상균과 함께 'JBJ95'로 데뷔하였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듯이 일본인인데요. 팬들은 김건태, 고건태로 부르기도 하는데 이는 타카타 켄타의 한자를 그대로 읽으면 '고전 건태'로 팬들이 이를 두고 김건태, 고건태라고 부르는 것이라고 하네요.

한국 아이돌로 데뷔하기 위해 무작정 한국으로 들어와 고시원 생활을 했던 켄타는 일본에서부터 인연이 있었던 디홀릭의 멤버 레나에게 춤을 가르쳐주러 지금의 소속사 스타로드에 갔다가 우연히 오디션을 보고 소속사에 합류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본 블로거가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켄타를 유심 있게 보게 된 건 '열어줘'라는 무대였는데 엠카운트다운에서 보여준 '열어줘' 무대는 켄타의 카리스마를 잘 느끼게 해 준 것 같았습니다. 아무튼 JBJ가 일본에서 특히나 인기가 많은 이유는 일본인 멤버인 켄타의 영향력이 강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는데요. 그 기세가 지금의 'JBJ95'까지 이어지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 있는 아이돌로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JBJ95

김상균

1995년 5월 23일 생으로 소속사는 후너스엔터테인먼트였으나 'JBJ95'활동과 거의 동시에 스타로드엔터테인먼트로 이적을 하였습니다. 혹시 '탑독'이라는 그룹을 들어본 적이 있을까요? 저는 아이돌 음악을 워낙 좋아하기에 당연히 들어 본 적이 있고 그리고 좋아하는 그룹 중 하나이기에 '탑독'을 계속 인지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없어졌습니다만...(2018년 초에 '탑독'에서 '제노티'로 팀명이 바뀌고 팀원도 5명으로 줄어 다시 활동을 예고했지만 더유닛 출연 이후 국내 활동은 눈에 띄지 않습니다.) 김상균은 바로 '탑독'멤버로 데뷔해서 아톰이라는 이름으로 불렸던 가수인데요.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는 탑독에서 탈퇴하여 연습생 신분으로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탑독에서 랩을 맡았었기에 쇼미더머니에도 출연했었는데요. 1차 예선 랩은 당당히 합격했지만 아쉽게도 2차 예선에서는 탈락을 하고 말았었습니다. 하지만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아노 아노 하지메 마시떼!'라는 나름 유명한 라임을 남기며 팬들의 뇌리에 김상균이라는 이름 세 글자를 각인시켜주었는데 다행히도 JBJ95로 정식 데뷔까지 이어지면서 현재까지도 팬들의 사랑을 무궁무진하게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