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이슈, 인물

[아이돌 소개] 더유닛(The Unit)UNB 1편-이준영(유키스 준)


[아이돌 소개] UNB 1편-이준영(유키스 준)

아이돌 그룹 소개 두 번째 글인 오늘은 바로 희망돌이라 불리는 프로젝트 그룹 'UNB'(편의상 유앤비로 부르겠습니다.)입니다. 지금은 활동기간이 종료되어 더 이상 유앤비의 모습을 볼 수 없지만 저의 기억 속에 있는 유앤비의 모습을 꺼내어 글로 써보겠습니다. 재미있게 봐주십시오~

KBS에서 방송한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 더유닛'에서 결성된 9인조 프로젝트 그룹인 유앤비는 유명 제작자인 김광수 대표가 음악 총괄 프로듀서로 있는 MBK엔터테인먼트 소속이었습니다. 더유닛이 방송되었을 때도 최종 결성된 9명이 어느 소속사로 계약이 될지 공개되지 않아 많은 팬들의 궁금증을 유발하게 하였는데요. (물론 암암리에 김광수 대표 밑으로 들어가는 게 아니냐는 썰이 많았습니다.) 최종 9인이 결성되고 활동을 어느 정도 하고 나서야 김광수 대표 밑으로 들어가게 된 것이 발표가 되었으며 김광수 대표도 더유닛 프로그램의 기획에 일정 부분 기획을 한 것이 한 언론사의 인터뷰를 통해 알려졌었습니다.

인터뷰 내용을 보면 더유닛 프로그램에 57억 원을 투자해 유앤비와 유니티를 자식처럼 이끌어 주겠다고 했었는데... 이렇게 좋은 그룹의 활동을 다양하게 보여주지 못한 게 저는 조금 아쉽다고 생각했었습니다. 더유닛 최종 경연 당시 순위로는 1위 준(이준영), 2위 의진, 3위 고호정, 4위 필독, 5위 마르코, 6위 지한솔, 7위 대원, 8위 기중, 9위 찬이였습니다. 이들은 유앤비란 이름으로 총 2장의 앨범을 발표하며 첫 번째 앨범은 '감각'과 'ONLY ONE'이라는 더블 타이틀 곡으로 활동했고 두 번째 앨범은 'BLACK HEART'란 곡으로 활동을 했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빠르고 경쾌한 템포인 'BLACK HEART'를 추천드립니다. 19년 1월에 일본 콘서트를 마지막으로 짧지도 그렇다고 길지도 않은 활동을 했던 유앤비이지만 혹시나 좋은 계기가 되어 이들이 다시 리부팅된다면 더 좋은 활동을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를 해봅니다.

멤버 소개

준(유키스 이준영)

1997년 1월 22일 생으로 소속사는 NH EMG이며 본래 소속된 그룹은 '유키스'입니다. 유키스에는 동호가 탈퇴한 후 2014년에 들어갔으며 유키스에서는 랩과 서브보컬을 맡고 있다고 하는데 유앤비에서는 당당히 메인보컬을 차지할 만큼 노래 실력이 출중합니다. 더유닛 출연 당시에는 래퍼로 포지션을 정해 많은 팬들이 메인보컬까지 할 만큼의 노래 실력을 확신하지 않았지만 더유닛 경연 중 들려주었던 목소리로만 판단하자면 분명 메인보컬의 실력자입니다. 저도 유앤비가 처음 활동 시작을 할 때 같은 멤버인 찬의 보컬로서만 팀을 이끌기에는 힘들지 않을까 싶었는데 'Dancing With The Devil'무대에서 준의 보컬을 들으면서 이러한 의구심이 사그라졌고 정말 놀랐었습니다.

더유닛 경연에서도 같이 경쟁했던 아이돌들이 준이 노래를 할 때마다 '래퍼 맞아?'라는 말을 자주 하곤 했었고요. 혹시나 준의 목소리가 조금 더 듣고 싶다면 러블리즈 케이와 같이 부른 '내 사랑 투유'의 영상을 꼭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유앤비 활동 이전에도 연기자로서 활동도 했으며 제 기억으로는 MBC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받았던 일도 있었던 것 같은데요. 정말이지 랩이면 랩, 보컬이면 보컬, 연기면 연기 참 다재다능한 아이돌인 것 같습니다. 유앤비 활동 종료 이후에는 월등한 일본어 실력을 앞세워 일본에서 솔로 앨범도 냈었으며 뮤지컬도 하고 솔로 활동도 계속하고 있었는데요. 앞으로 유키스의 앨범이든 솔로 앨범이든 응원하며 지켜보겠습니다.

다음 내용은 2편에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