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이슈, 인물

[이슈] SKY최진영(최진실 동생, 불타는청춘 구본승)


[이슈] SKY최진영(최진실 동생, 불타는청춘 구본승)

12월 22일 방송된 불타는 청춘에서 지금은 고인이 된 SKY최진영이 언급되면서 최진영에 대한 그리움이 많이 회자가 되었는데요. 저 역시나 SKY최진영의 영원이라는 노래가 아직까지 귓가에 멤돌정도로 너무 좋아했기 때문에 이 노래를 추천드릴 겸 SKY최진영이라는 가수 겸 배우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이름 : 최진영

출생 : 1970년 11월 17일

누나 : 최진실

불타는 청춘 구본승과의 인연

저처럼 최진영에 대해 아시는 분들이라면 SKY최진영이라는 가수로써 조금 더 많이 알고 계실 텐데요. 원래 최진영은 누나 최진실과 같이 연기자로 데뷔를 했었다고 합니다. 연기자로 데뷔 후 1994년에 군대에 입대하면서 군생활 중 국방홍보원 홍보지원대로 전속되어 군 복무를 마치게 되었는데요. 이때 군 후임으로 구본승이 들어오면서 불타는 청춘의 구본승과의 인연이 맺어지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SKY최진영

1999년 말 영원이라는 곡을 발표하면서 처음에는 얼굴 없는 가수로 활동을 했었는데요. 정말 이곡이 어마어마하게 히트를 하게 됩니다. 2000년에 들어 방송에서 1위도 하고 각 방송사에 최진영이 틀면 나오는 수준이었는데요. 이 당시 초등학교 3학년이었던 저도 영원이라는 노래를 흥얼거렸었고 지금도 기억할 정도로 너무 좋은 노래였습니다. 뮤직비디오 또한 이 당시에는 초호화급 캐스팅이라 할 수 있는 장동건, 차인표, 정준호, 이서진 등이 나왔던 게 기억이 나네요.

누나 최진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최진실과는 남매 사이로 방송에서도 돈독한 모습을 비춰주어 대중들을 흐뭇하게 만들어 주었었는데요. 최진실의 자녀도 양육할 정도로 남매 사이가 돈독했다고 합니다. 

우연히 티비를 보다가 지금은 고인이 되신 최진영 님의 얘기가 나와 이렇게 글을 적어보았는데요. 그냥 왠지 모르게 기분이 안 좋아질 때는 영원이라는 노래가 생각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