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야구

[SK와이번스] 신세계 이마트 SK와이번스 야구단 인수. 정용진 부회장의 의지가 커.


[SK와이번스] 신세계 이마트 SK와이번스 야구단 인수. 정용진 부회장의 의지가 커.

이제는 구단주가 된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님이십니다.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바로 2000년대 중후반부터 2010년 초반까지 한국 프로야구의 강팀으로 군림하던

SK와이번스가 정용진 부회장이 있는 신세계에 매각이 된다는 것인데요. 사실 저번주까지 야구계에서는 프로야구 팬들을 뒤 흔들수 있는 뉴스거리가 이번주 화요일에 발표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었습니다. 다만 엠바고가 걸려있어 언론사에서 발표를 자제 하고 있었을 뿐입니다.

기사에 따르면 SK와 신세계 이마트간의 계약은 26일에 체결이 될것이라고 하는데요.

제 인생 최고의 야구팀이였습니다. 잘가라 SK와이번스

SK와이번스 같은 경우는 2000년에 쌍방울 레이더스를 인수하여 창단하였고 2007년, 2008년, 2010년, 2018년에 한국시리즈를 우승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번 인수는 신세계의 정용진 부회장의 의지가 제일 컸다고 전해지는데요. 평소 야구단 운영에 흥미를 느끼고 있던 것이 이번 인수에 큰 발판이 된 것 같습니다. 

특이한 점은 신세계의 경우 삼성라이온즈 야구단의 지분 중 약 14.5%를 보유 중인데요. 이번에 SK와이번스 야구단을 인수하게 된다면 삼성라이온즈의 지분은 처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인수 금액은 아직 나오지는 않았지만 최근 경영약화로 야구단 매각이 될 번했던 두산베어스가 2000억원의 가격으로 측정이 된 경우가 있으니 2000억원 정도의 가격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 한가지로는 인천 문학구장안에 무언가 새로운 느낌의 쇼핑몰이 들어서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