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야구

[김하성] 김하성 메이저리스 토론토 블루제이스, 텍사스 레인저스, 계약금, 계약기간, 한국성적, 포스팅시스템, 나성범, 양현종


[김하성] 김하성 토론토 블루제이스, 텍사스 레인저스, 계약금, 계약기간, 한국 성적, 포스팅시스템, 나성범, 양현종

올 시즌까지 키움히어로즈에서 뛰었던 국가대표 유격수 김하성 선수가 오늘(28일) 미국으로 출국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시국이 시국인지라 해외로 출국하는 것이 굉장히 위험하지만 다르게 생각하면 사실상 메이저리그에

진출이 확정 되었다는 것으로 해석을 해도 될 것 같은데요. 그 행선지는 아마 토론토가 될 듯싶습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텍사스 레인저스

물론 텍사스 레인저스라는 변수가 있지만 토론토로 예상을 더 하게 되는 이유는 토론토에는 이미 류현진이라는 한국 선수가 있으며 토론토 블루제이스도 류현진을 영입하면서 2020 시즌 큰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토론토에는 일본 선수인 야마구치가 소속되어있으며 최근에는 일본의 에이스인 스가노 도모유키와의 협상도 진행 중이라는 소속까지 들리면서 아시아 시장을 지속적으로 노리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텍사스 레인저스도 박찬호 선수와 추신수 선수가 뛰었던 팀이라 한국 선수와의 친밀도도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그 외 구단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텍사스 레인저스를 제외하고도 오승환 선수가 뛰었었고 현재 김광현 선수가 활약하고 있는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보스턴 레드삭스, 샌디에이고 파드레스가 김하성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계약 기간 및 금액

미국 스포츠매체에 따르면 김하성 선수에게 최소 4년~5년 계약을 제의할 것이라고 예측을 했는데요.

대부분의 매체에서 평균적으로 약 5년에 4000만 달러 계약을 할 것이라고 내다보았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류현진의 포스팅 금액이 어마어마했네요.

김하성 선수에 대해

1995년 10월 17일 생인 김하성 선수는 한국 프로야구에서 프로생활을 7 시즌 하면서 타율 0.294, 133 홈런에 134 도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장기계약은 아니더라도 어린 나이와 아직 성적이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다는 점을 들어 분명 메이저리그에 진출은 성공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류현진이 기록한 2573만 7737달러의 포스팅 금액은 깰 수 있을지는 아직 예측이 안 섭니다.

양현종, 나성범 선수도 화이팅 입니다!

나성범, 양현종

김하성 선수와 마찬가지로 메이저리그 진출에 도전하고 있는 나성범, 양현종 선수도 분명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라고 굳게 믿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