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야구

[나성범] 나성범 메이저리그 진출 실패. 포스팅 실패.


[나성범] 나성범 메이저리그 진출 실패. 포스팅 실패.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얼마전 히어로즈 출신의 김하성 선수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팀과의 계약에 성공하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좌타자 나성범 선수도 메이저리그에 진출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오늘 오전 7시까지 계약이 협상되지 않으면서 협상시간이 종료됨에 따라 메이저리그 진출에 실패하게 되었습니다.

스캇보라스, 나성범

슈퍼에이전트라 불리는 스캇보라스를 에이전트로 쓰면서 메이저리그 진출이 성공되지 않을까 싶었지만

지난시즌 당한 부상으로 인해 올시즌 올타임 수비를 보여주지 못한 까닭도 있으며 앞서 메이저리그에 진출했던 류현진, 김하성, 박병호 등 처럼 고졸 출신도 아닌 대학 졸업 선수였기에 늦은 나이에 메이저리그 진출에 시도하면서 포스팅 협상에 난항을 겪은 것 같습니다.

만약 지난 시즌 부상을 안당하고 한시즌을 완주했다면 메이저리그 진출에 조금더 빨리 다가갈수도 있었을 텐데 말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메이저리그 팀이 큰 돈을 쓸 수 없는 상황도 나성범에게는 굉장히 불리 했던 상황이였습니다. 선수 본인도 아쉬움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한국으로 돌아와 다시 NC의 일원으로서 2021시즌을 준비할 것입니다.

나성범, 양현종

2021시즌을 마친다면 FA가 되어 포스팅 없이 자유롭게 어느팀이든 계약을 할 수 있는 나성범인데요. 2021시즌이 끝난 후에 메이저리그 진출을 다시 시도할지 궁금해집니다. 또한 양현종선수의 메이저리그 진출 시도에도 집중이 되어지는데요.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