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아이벤트/유아체육

[유아체육] 유아체육 강사의 장점과 단점


[유아체육] 유아체육 강사의 장점과 단점

오늘은 유아체육 강사의 장점과 단점을 직접적으로 적어보겠습니다.

유아체육 강사의 장점

아이들 앞에서 리더가 되어야합니다.

1. 아이들과 친구가 된다.

혹시 아이들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유아체육 강사가 정말 적성에 맞으실 겁니다!

정말 너무 좋습니다. 사실상 아이들과 놀아주는 직업이기에 일을 한다라기 보다는 아이들과 재미있게

놀면서 친구가 되어주는 기분이 듭니다.

2. 개인 시간이 많아진다.

유아체육 강사가 된다면 수업을 나가는 곳이 대부분 학교, 어린이집, 유치원입니다.

이 곳들은 수업시간이 아무리 빨리 시작해도 9시 아무리 늦게 끝나도 5시 정도이기에 사실상 하루에

근무시간이 많아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입니다. 혹시나 늦저녁에 문화센터 체육수업을 가거나 체육 파견업체에

소속되어 있는 강사 중 업체를 잘못 만나 퇴근을 안 시켜준다면... 그건 불행입니다.

3. 복장 걱정이 없다.

그냥 운동복 몇 벌 있으면 됩니다. 간단합니다.

유아체육 강사의 단점

이렇게 아이들과 수업 내내 붙어다녀야합니다.

1. 낯을 가리는 성격이라면 안된다.

아무래도 아이들 앞에서 아이들보다 더 유치해져야 하는 직업이기에 혹시라도 낯을 많이 가리는 성격을 가지신 유아체육강사라면 정말 힘드실 겁니다.

2. 소속 업체의 횡포가 심하다.

저 말고 다른 회사에 속해있는 유아체육 강사분들하고 얘기를 나누다 보면 거의 하시는 얘기가 본인 소속 업체의 횡포가 너무 심하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쓸데없이 잔심부름을 시키거나 월급을 늦게 주거나 허망한 회사 목표를 가지고 직원을 우롱하는 것들입니다.

3. 자동차는 필수다.

아무래도 이곳저곳 많이 이동하면서 수업을 하기에 자동차는 꼭 소유하고 계셔야 합니다.

4. 체육강사이기에 체력관리는 필수다!

아이들하고 계속 얘기하고 율동 추고 움직이고 하다 보면 집에 도착해서는 녹초가 됩니다.

정말 체력관리는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