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쇼미더머니

[쇼미더머니9]4화후기. 나름 스포있음. 리더 선발 싸이퍼 그리고 탈락자(바이스벌사), 크루배틀, 스윙스, 릴보이는 명불허전! 원슈타인은 우승후보?


[쇼미더머니9]4화후기. 나름 스포 있음. 리더 선발 싸이퍼 그리고 탈락자(바이스벌사), 크루 배틀, 스윙스, 릴보이는 명불허전! 원슈타인은 우승후보?

오늘도 쇼미더머니9 4화 후기글을 올려보겠습니다. 제 나름대로의 스포 있습니다.ㅎㅎ

리더 선발 싸이퍼 서바이벌

1. 저스디스X그루비룸

일 단 지난주 3화에 나오지 않았던 저스디스X그루비룸팀의 탈락자가 나왔는데요. 제 예상대로 김규하였습니다.

가사를 너무 까먹어서 탈락하지 않았나 싶었습니다. 리더 3인은 머쉬베놈과 블라세, 쿤디판다가 뽑혔는데요. 크루 공연은 다음 주에 방송될 듯싶습니다. 다음으로는 그 외 각 팀의 리더 싸이퍼 서바이벌에 대한 생각을 적자면

일단 자이언티X기리보이팀 멤버를 거론해 보겠습니다.

탈락자 김규하

2. 자이언티X기리보이

스카이민혁 같은 경우는 정말 개성이 강하다는 것을 랩만 듣고도 느꼈고요. 릴보이는 명불허전이었습니다. 조순영 같은 경우 랩 네임이 사이코라고 들었는데 정말 사이코처럼 랩을 하더라고요. 이기욱 같은 경우는 본인하고 맞는 비트인거 같은지 나쁘지 않은 랩을 선보였고요. 원슈타인은 본인하고 맞는 비트가 아니라고 했는데.. 잘했습니다. 탈락 후보로는 노아주다, 박신욱, 맥키드가 나왔는데요. 박신욱이 탈락하였습니다.

리더로는 조순영, 이기욱, 원슈타인이 뽑혔는데 자이언티가 굳이 리더를 하기 싫어하는 원슈타인을 뽑은 이유를 말하는 순간 너무 감동 받은것이 원슈타인이 리더를 했을 때 나오는 새로운 음악을 기대한다고 해서였습니다. 뭔가 원슈타인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해주고 싶은 듯한 기분이 들었네요^^

3. 다이나믹듀오X비와이

다음으로는 다이나믹듀오X비와이팀인데요. 이 팀은 정말 언더독의 느낌이 드는 팀이었습니다. 네임드 래퍼의 포스는 없지만 언제 어디서 어떻게든 치고 올라오는 느낌? 아니나 다를까요. 리더 선발 싸이퍼 서바이벌에서 래퍼 전원이 실수도 안 하고 너무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언텔 같은 경우는 본 블로거 생각에 정말 실력이 많이 좋아진 느낌이 들더라고요. 탈락자는 그린그림이였는데.. 개인적으로 그린그림의 탈락을 예상하게 되었는데 그 이유는 그린그림이 랩을 할 때 그린그림의 랩 모습은 안보여주고 뒤에 있던 언텔과 브루노챔프맨의 대화만 집중을 시켜 랩이 묻혔던 기억이 있습니다. 참고로 브루노챔프맨 래퍼도 장난 아닌 거 같습니다. 너무 잘합니다. 다이나믹듀오X비와이팀의 리더로는 김모노, 차메인, 디젤이 뽑혔네요.

4. 코드쿤스트X팔로알토

코드쿤스트X팔로알토 팀은 그냥 스윙스가 장난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스윙스 도대체 누가 퇴물 래퍼라고 했습니까? 우승도 충분할 것 같던데요? 이 팀 싸이퍼에서 특이한 점을 뽑자면 래원 같은 경우 정말 래원하고 어울리는 비트에 맞춰 춤추며 랩을 했다는 것과 안병웅이 어려운 비트에도 랩을 잘 해내었다는 것입니다. 탈락자는 바이스벌사인데요. 솔직히 제가 봤을 때도 박자도 너무 절었고 가사도 까먹어서 아쉬웠습니다. 그러나 특유의 힙합 느낌은 장난 아녔습니다. 근데 잠비노도 솔직히 그렇게 잘한 편은 아니었는데 아쉽네요. 이 팀의 리더로는 스윙스, 맥대디, 주비트레인이 뽑혔는데 이상한 점은 주비트레인은 탈락 후보로 정해졌으면서 리더로도 뽑혀 아이러니했습니다.

트리플크루배틀

원슈타인 크루. 너무 잘했다.

4화 영상 말미에 트리플크루배틀에대해 조금 나왔었는데요. 각 팀이 3명씩 팀을 이루어 1등 크루는 전원생존, 2등 크루는 2명생존 3등 크루는 1명생존한다는 방식의 배틀이였습니다. 자이언티X기리보이팀부터 먼저 배틀을 하였는데요.

1등크루는 막강한 멤버의 원슈타인, 릴보이, 칠린호미였고 2등 크루는 조순영, 스카이민혁, 노아주다였습니다. 아쉽게도 노아주다가 탈락을 하였네요. 3등 크루는 이기욱, 맥키드, 키츠요지인데 탈락자는 다음 주에 발표될 것 같습니다. 역시 엠넷의 편집이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키츠요지만 살아남지 않을까 싶네요.

4화에 대한 나의 생각

개인적으로 스윙스, 릴보이는 정말 명불허전이었습니다. 오왼은 모자이크 처리 된 부분 인상적이었구요. 그리고 바이스벌사의 탈락은 조금 아쉬움이 남았고요. 더하여 다이나믹듀오X비와이 팀의 특유의 언더독 콘셉트는 분명 좋은 결과를 이뤄낼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원슈타인은 우승후보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