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쇼미더머니

[쇼미더머니역대우승자] 쇼미더머니 8 우승자 펀치넬로


[쇼미더머니역대우승자] 쇼미더머니 8 우승자 펀치넬로

쇼미더머니역대 우승자 관련 글입니다^^ 오늘은 쇼미더머니 8 우승자 펀치넬로에 관한 글이며 역대 우승자 관련해서 궁금하시다면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본격적으로 쇼미더머니 8 우승자 펀치넬로에 관해 글을 적어 볼 텐데 혹시라도 글이 재미없더라도 예쁘게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본격적으로 펀치넬로에 대해 설명을 해보자면 일단 본명은 이영신이며 1997년 5월 28일 생이다. 펀치넬로가 쇼미더머니에 첫 선을 보인 것은 내 기억이 맞다면 쇼미더머니 6일 것이다. 그때도 워낙 랩을 잘해 방송에도 꽤 많이 나오고 팬들의 이목도 꽤 많이 받았던 것으로 알고 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3차 예선인 1대 1 대결에서 면도와 같이 무대를 꾸몄는데 첫 번째 대결에서는 동점이 나오고 두 번째 대결에서는 펀치넬로가 집중을 하지 못해 탈락하고 말았는데 이 당시 펀치넬로의 인터뷰를 보면 어머니가 너무 위독하셔서 무대에 집중 못하였다고 말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말았다.

쇼미더머니 역대 우승자

하지만 쇼미더머니 8에 참가하면서 1차 예선부터 방송에 제대로 나와 팬들의 이목을 다시 받게 되었다. 이때 다른 참가자들의 인터뷰를 들었을 때 펀치넬로가 강력한 우승후보라고 말하고 했었는데 본 블로거도 쇼미더머니 8의 우승은 펀치넬로, 영비, EK 중 한 명이 될 거라고 생각했다.

우승후보를 3명으로 뽑았는데 솔직히 쇼미더머니 8은 그전에 했었던 시리즈에 비해 참가자들의 이름값이 많이 떨어졌다고 생각했다. 여담이지만 심사위원도 4팀으로 뽑은 게 아니라 8명을 두 팀으로 나눠 크루전으로 진행한 것도 진짜 별로라고 생각했다. 아무튼 우승자인 펀치넬로도 쇼미더머니 8에서 탈락의 아픔을 맛 본적이 있었는데 바로 1:1 크루 배틀에서 머쉬베놈과의 대결이었다. 본 블로거의 생각이지만 워낙 훅(HOOK) 자체가 머쉬베놈과 어울렸고 펀치넬로가 랩을 절었기에 인정할 수밖에 없는 결과였다. 다행히 패자부활전을 통해 살아남은 펀치넬로는 본 블로거의 머릿속에 역대급 무대를 두 가지나 남기게 하였는데 하나는 디스 배틀에서 윤훼이를 따라 하면서 '한 번만 다시 가볼게요'라는 명대사를 언급하며 무대를 찢어버렸고(개인적으로 디스전은 이렇게 하는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또한 행주의 피처링으로 완성한 마그마라는 노래를 통해 펀치넬로가 왜 우승후보인지를 보여주게 되었다.

진짜 마그마는 내가 너무 좋아하는 곡 중 하나이며 오늘도 출근길에 한 3번정도는 들은 것 같다. 곡을 작곡한 비와이가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다. 아무튼 결승에서는 영비를 꺾으며 우승을 차지하게 된 펀치넬로는 최근에 쇼미더머니 5,6,7,8 우승자들끼리와의 사이퍼 곡을 보여주게 되었는데 위에 언급한 마그마라는 곡과 함께 꼭 같이 검색하기를 추천한다!

그럼 오늘의 글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