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쇼미더머니

[쇼미더머니9] 쇼미더머니9 결승, 파이널 10화 후기. 스포있음. 자이언티X기리보이, 영보스 우승 릴보이, 2등 머쉬베놈, 3등 래원, 4등 스윙스, 쇼미더머니10, 고등래퍼4


[쇼미더머니9] 쇼미더머니9 결승, 파이널 10화 후기. 스포있음. 자이언티X기리보이, 영보스 우승 릴보이, 2등 머쉬베놈, 3등 래원, 4등 스윙스, 쇼미더머니10, 고등래퍼4

드디어 결과가 나왔습니다. 쇼미더머니9 결승, 파이널 무대에 우승자가 나왔는데요. 오늘 방송된 결승, 파이널무대

후기를 남겨 보겠습니다.

 

1라운드 무대

머쉬베놈

제목 : INTRO보자보자, 가다

피처링 : 사이먼도미닉(쌈디), 더콰이엇

머쉬베놈이 예전부터 같이 음악하던 친구들과 함께 무대를 꾸몄는데요. 음악자체에서 머쉬베놈 특유의 구수한 톤과 플로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피처링으로 사이먼도미닉이 나오면서 세미파이널과 파이널 2주연속 피처링으로 무대를 꾸민 래퍼가 되었네요. 더콰이엇도 쇼미더머니에서 얼마만에 보는건지 모르겠네요. 제 기억이 맞다면 쇼미더머니777 심사위원으로 나온 후 오랜만인거 같네요. 마무리 퍼포먼스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스윙스

제목 : B Mine

피처링 : 수민(sumin)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랩으로 전달했는데요. 사랑 얘기 답게 비트자체도 굉장히 그루브 했습니다. 근데 스윙스하면 파워풀만 생각했는데 끈적끈적한 랩도 굉장히 잘하네요.^^ 피처링으로 수민이 나왔는데 보컬 수준이 상당했습니다.

스윙스도 얼마전에 이별을 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사랑 관련해서 굉장히 임팩트가 있는 랩을 보여주었습니다.

 

래원

제목 : Daydreamin

피처링 : 소금, 우원재

래원의 소년적인 모습이 돋보였던 모습이였습니다. 사인히어의 우승자였던 소금도 나왔네요^^ 우원재도 나왔으니 피처링으로 AOMG의 래퍼가 나왔네요^^ 래원이 나이가 어려서 그런가요. 작년 쇼미더머니8에 비해 뭔가 아이돌스러운 모습이 비춰졌습니다. 랩 실력또한 엄청 성장을 했고요. 개인적으로 훅부분을 팔로알토가 했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릴보이

제목 : ON AIR

피처링 : 그레이, 로꼬, 박재범

그레이의 비트로 무대를 꾸민 릴보이였습니다. 쇼미더머니4 당시 릴보이의 프로듀서였던 박재범과 로꼬와 같이 무대에 올랐는데요. 릴보이가 처음 랩 시작할때부터 게임끝났습니다. 너무 잘합니다. 그냥 랩이 장난이 아닙니다. 로꼬와 박재범도 확실히 서포트를 해주었습니다. 그레이도 같이 무대에 나왔는데 전체적으로 보기 좋은 무대였습니다.

 

2라운드무대

머쉬베놈

제목 : INTRO 두둥등장, 여백의 미

피처링 : 저스디스, 제시

여백의 미를 주제로 한 곡을 무대로 내세웠는데요. 인트로 부분에서 일단 머쉬베놈은 머쉬베놈이였습니다. 

여백의 미 무대에서도 머쉬베놈의 옛추억이 그대로 다 들어난 것 같았습니다. 피처링으로 나온 제시는 확실히 대단했습니다. 지난 세미파이널무대에 미란이 피처링으로 제시가 나왔으면 어땠을지 생각이 나네요. 저스디스는 또 씹어버렸네요.

 

스윙스

제목 : Still Hungry

피처링 : 팔로알토, 마미손

정말 얻을 것 없던 지원자인 스윙스는 이번 쇼미더머니9을 통해서 정말 많은 것을 얻어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일단 퇴물래퍼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였고 아직도 전성기 래퍼라는 것또한 증명을 해버렸습니다. 팔로알토, 코드쿤스트와의 조합을 통해 정말 결승에 어울리는 무대를 보여주었네요. 스윙스에게는 이번 쇼미9이 엄청난 도전이였을텐데 살짝 존경스러운 래퍼가 되었습니다. 저한테는^^ 피처링으로는 매드크ㄹ 아 아니다 마미손이 나왔네요~^^

 

래원

제목 : Yay

피처링 : 팔로알토, 이영지, 제이미(박지민)

래원의 특징을 잘 보여준 무대였던 것 같습니다. 특유의 라임을 중요시하는 가사와 함꼐 신나는 분위기를 연출하였는데요. 최근 열애설이 났던 고등래퍼3 우승자 이영지와 함께 무대를 만들었는데 역시 이영지의 파워풀함은 대단했습니다.

괜히 고등래퍼 우승자가 아니였네요. 제이미도 엄청 오랜만이네요~

 

릴보이

제목 : CREDIT

피처링 : 염따

고마웠던 이들에게 메시지를 담은 곡을 부른 릴보이였는데요. 염따가 부른 훅은 뭔가 따뜻한 느낌이였습니다.

기리보이와 자이언티가 같이 나왔을때는 완벽하다라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자이언티의 목소리는 예술이였고요.

진짜 이 연말에 어울리는 노래였습니다. 

 

1라운드 최종결과

1등릴보이 2등머쉬베놈 3등래원 4등스윙스

 

2라운드 합산 최종결과

우승 릴보이

2등머쉬베놈 3등래원 4등스윙스 

최종우승 

자이언티X기리보이팀 릴보이

나의 생각

지난 시즌인 쇼미더머니8이 생각보다 대중들의 관심에서 많이 멀어지면서 더이상 쇼미더머니9은 더이상 대중들의 눈에 들어가지 않을 것이다라는 의견들이 많았지만 릴보이, 스윙스의 지원과 음원차트에서의 좋은 성적, 역대 최강의 프로듀서진으로 다시한번 인기의 반열에 들게되어 쇼미더머니팬으로써 굉장히 기분이 좋았는데요. 시국이 시국인 만큼 가수들의 무대를 많이 볼 수 있는 환경이 아니니 쇼미더머니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서 더욱더 멋진 무대를 많이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아무튼 이번 쇼미더머니9이 너무 좋았네요.